장마철 가성비 인테리어에 좋은 제습기 추천 TOP3
본문 바로가기
LIFE

장마철 가성비 인테리어에 좋은 제습기 추천 TOP3

by 에디터 마뇽 2023. 6. 10.

 

여름 장마철이 다가옴에 따라 높은 습도와 곰팡이 문제로 제습기 관심이 열풍입니다. 고가의 대기업 제품들도 좋지만 에어컨 서브 역할을 하는 용도라 가성비 제습기가 인기입니다.

 

 

장마철 습도
장마철 스트레스 습도

에어컨으로 모든 방의 습도를 조절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현재 제습기를 많이 구매하는 추세입니다. 저 또한 버티다가 이번에 제습기를 구매하기로 했는데요.

 

그 이유가 매년 길어지는 장마철에 의해 집 안에 높은 습도로 일상 생활이 불쾌하고, 화장실과 드레스룸에 살포시 고개를 내미는 곰팡이들 덕분에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라서 결심했답니다. 특히 옷에 핀 곰팡이 때문에 갔다 버린 옷이 한 두 개가 아니네요.

 

가성비, 인테리어에 좋은 제습기 TOP3

반응형

제습기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성능면에서 제습력은 물론이고 제습 시 나오는 물을 수용하는 물통 용량, 손쉬운 조작, 한 곳에서만 사용할 수 없기에 간편한 이동 그리고 제습기 구매 시 가 장 이슈가 많은 소음문제 입니다. 이 외에 가전제품도 하나의 가구로 보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적인 부분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서 제 주관적인 의견과 함께 후보를 정해봤습니다.

 

1.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 22L 

샤오미 미지아 제습기샤오미 미지아 제습기 수면 모드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제습기 22L / 사진 출처 : 샤오미 미지아 공식 스토어

대륙의 실수라고 불릴 만큼 미니멀한 디자인과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죠. 매년 신제품과 다양한 상품을 런칭하는 샤오미에서 출시한 제습기입니다.

 

화이트 색상에 심플한 원형 형태의 디자인으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가장 탁월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특성상 유행도 안 타고 저렴해 보이지 않아 인기가 많은데요.

 

22L라는 대용량 제습량으로 웬만한 평수의 가정집에서 쓰기에 충분합니다. 물통량도 4.5L로 굉장히 크며 만수 센서로 물이 가득 차면 알아서 멈추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편리하며, 바퀴가 달려서 여기저기 이동하기에도 굉장히 좋아 보입니다.

 

제습기의 가장 큰 걸림돌인 소음 발생 부분에서도 5중 저 고음 설계로 타사 제습기에 비해 소음이 굉장히 적다고 하는데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잠잘 때 발생하는 소음 관련 부분까지 고려한 수면 모드를 제공합니다. 수면 모드는 속삭이는 소리보다 작은 데시벨로 작동하게 되어 보다 편안한 수면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가격 : 20만원 초반

 

2.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12L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12L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12L / 사진 출저 : 제니퍼룸 공식 홈

생소한 브랜드 제니퍼룸. 저도 이번에 가성비 제습기 검색해 보면서 처음 본 브랜드인데요. 심플한 외관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으로 제 눈길을 사로잡았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 제한이 없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파스텔 계열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어서 취향대로 선택할 수도 있고 너무 귀엽습니다.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12L 핑크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12L 그레이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12L 핑크/그레이, 사진 출저 : 제니퍼룸 공식 홈

12L 제습량으로 대략 9평 정도의 면적에 적합한데요. 원룸 형태의 공간이나 방에서 개인적으로 쓰기에 적합한 제습기입니다. 사이즈에 비해 2L라는 큰 사이즈의 물통량을 갖고 있고, 바퀴가 달려 있어서 이동하시면서 관리하기에 굉장히 편리해 보입니다.

 

기능도 되게 알차게 탑재되어 있는데 스마트한 습도 조절로 온도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하고,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0.1mm 친환경 알루미늄 포일로 제습 효율이 좋게 설계되어 있으며, 만수 센서 기능 또한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격 : 10만 원대 후반

 

3. 레이니아 미니제습기

레이니아 미니제습기레이니아 미니제습기
레이니아 미니제습기 / 사진 출처 : 레이니아 공식 스토어

레이니아라고 현재 미니제습기 중에서는 굉장한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제 사용 면적과는 맞지 않지만 제품 디자인과 사이즈 대비 성능이 훌륭해서 소개합니다.

 

커피 머신? 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무드등 기능과 함께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입니다. 가운데 타원형 부분에서 불이 들어오는데요. 나름 감성적인 느낌도 있고 어두운 공간에서 찾기 편리하며, 손잡이가 달려있어서 공간 이동시 휴대하기가 좋아 보입니다.

 

미니 제습기라 성능이 다소 떨어진다고 생각되실 수 있는데 제습 능력이 굉장히 우수합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18평까지 커버가 가능한 제습력을 갖고 있어 가정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또한 물통 용량도 3.5L나 되어서 자주 갈아줄 필요도 없죠.

 

2중 펠티에 방식으로 보다 강력한 제습력과 일반 제습기에서 발생하는 열풍도 없고 저소음 방식으로 제작되어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준다고 합니다. 저전력 가동으로 전기세 걱정까지 날려버리며, 위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만수 센서 기능도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가격 : 10만 원 초반

 

무엇을 구매해야 할까

목적이야 제습을 위한 제품이니 모두 동일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고, 제습 용량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제습기는 아니니 사용할 면적에 대비해서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 매일 봐야 하는 제품이다 보니 디자인적인 부분도 신중히 고려하여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P.S. 매년 여름 장마철마다 옷, 가방에 핀 곰팡이로 가슴이 미어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